접수는 6월22일부터 25일까지 국시원 방문접수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이윤성, 이하 국시원)이 지난 3일 2020년도 제16회 치과의사 예비시험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치과의사와 의사 예비시험 1차 필기시험은 오는 7월 5일(일)에, 2차 실기시험은 오는 8월1일(토) 진행한다. 

1차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는 7월 9일(목)에, 2차 실기시험 합격자 발표는 8월 7일(금)에 있을 예정이다. 
1차 시험 응시원서 접수는 6월 22일(월)부터 25일(목)까지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 일정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불가피하게 변경될 수 있다.

응시원서 접수 시 [국시원 시험안내 홈페이지-직종별 시험 바로가기- 치과의사 예비시험-서식모음]의 「보건의료인 국가시험 편의제공 대상자 지정 신청서」 양식에서 확인하면 된다. 
치과의사 1차 예비시험은 객관직 5지 선다형과 필기시험으로 진행되며 2차 시험은 실기시험으로 모형 또는 모의환자를 이용한 실기시험으로 진행된다. 

치과의사예비 1차 필기시험과목으로는 치의학의 기초로 △구강악안면의 구조와 발생, 성장 △구강악안면질환, 형태이상의 진단과 치료 △치과생체재료의 이해 △공중구강보건과 구강질환의 예방과 교육, △한국치과의료의 이해와 한국어 시험이 있다. 
2차 필기시험으로는 병력청위, 신체질환, 환자와의 의사소통, 진료태도, 기본 기술적 수기(basic technical skill)에 대해 평가하게 된다.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은 과목 총점의 60퍼센트이상을 득점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국시원 홈페이지(www.kuksiwon.or.kr)나 국시원 모바일(m.kuksiwon.or.kr) 혹은 ARS(060-700-2353)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출제문제수
출제문제수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