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악관절장애를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관리하는 방법과 저작계 기능과 교합에 대한 이해를 높여준다.
미국악안면동통학회는 악관절장애는 측두하악장애(TMD)는 저작근, 측두하악관 절 및 그와 관련된 구조물의 많은 임상문제를 포함하는 포괄적 용어로 두개하악장애 (CMD)라고 정의하고 있다.
측두하악장애의 가장 흔한 증상인 통증은 저작근, 귀 앞 부위 또는 악관절에 주로 나타나며, 저작이나 기타 악기능에 의해 심해진다. 일반적으로 악관 절장애 환자들은 턱의 통증, 귀의 통증, 두통및 안면통을 호소하며, 하악 운동제한, 비대칭적인 하악 운동및 관절잡음도 가지고 있다.
이 책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악관절장애 전문가인 Jeffrey Okeson이 가장 최신의 효과적인 해결책을 자세히 제시하는 악관절장애의 교과서라 할 수 있다.
Okeson 교수의 ‘악관절장애와 교합’이 번역, 출간된 지 벌써 29년째에 접어들고 있다. 그 후 최신연구결과로 일반적인 악관절장애 치료법을 익힐 수 있다. 또한 증거 기반치료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특히 통증과 유전자, 보톡스, CT에 대해 새롭게 보완·추가됐다.
Jeffrey P. Okeson 著 / 최재갑, 홍정표, 서봉직, 김병 국, 정진우, 이유미, 김미은, 안용우, 박지운 譯 /2020년 10월 10일 대한나래출판사 발행
키워드
#대한나대출판사
#악관절장애치료
#악관절장애와 교합의치료
#최재갑
#차봉직교수
#정지우교수
#치과
#미국악안면동통학회
#악관절장애
#측두하악장애
#악관절
#보톡스
#통증
#세미나비즈
김민기 기자
mk3389@seminarbiz.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