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 아트센터 COSMETIC RESTORATION 코스...지난 17일 24일 양일간
지난 1월 17일(일)과 24일(일) 2회에 걸쳐 COSMETIC RESTORATION 코스가 진행됐다. 배지용(청아람치과기공소) 대표가 연자로 나선 코스메틱코스는 non-prep veneer 술식에 필요한 백금박을 이용한 라미네이트와 프레스 시스템을 이용한 라미네이트에 대해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생존률이 높은 성공적인 라미네이트수복을 위한 컬러와 형태 그리고 교합적인 부분까지 환자의 증례를 통해 다뤘다.
라미네이트를 전문으로 하는 배지용 대표는 강의를 통해 라미네이트는 치아가 손상 되기 전에 부족한 부분과 교합, 배열, 색상을 개선함과 동시에 환자의 이미지를 변화시켜 줌으로써 스마일을 리컨스트럭션(smile reco nstruction) 한다고 언급했다.
뿐만아니라 치아의 기능과 안모의 심미를 회복시켜 주는 것이 바로 라미네이트라고 강조했다. Laminate Restoration에서 platinum foil technic(백금박 사용)을 이용한, Feld spatic laminate와 Press technic(리튬 디실리케이트 사용) 을 이용한 E-max laminate는 다른 특징이 있다. 사용하는 재료가 달라지면 강도와 컬러의 변화가 있다. 따라서 이 특징을 올바로 알고 적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결국 라미네이트는 좋은색상과 디자인을 실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COSMETIC RESTORATION 코스는 이 두가지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스메틱 술식을 하는데 라미네이트 기법이 흔히 이용된다. 라미네이트는 붙이는 과 정이 매우 까다롭고 기공에서 만드는 과정도 까다롭다. 거기에 예후가 좋지 않다는 인식이 강하다. 이로 인해 치아파절과 함께 환자의 불만족이 술자들에게 늘 불안한 마음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배 대표는 이번 코스에서 여러 증례를 통해 좀 더 쉽고 안전하게 라미네이트를 접근하는 노하우를 공개했다.
더 나아가 손상된 치아를 복원시켜 주는 것이 치과치료의 본연의 목적이며 환자에게 미소를 만들어 줌과 동시에 이미지를 변화시키는 코스메틱 술식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