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치부 복합 증례에서 심미를 회복시키기 위한 포괄적 접근법
신간『심미임플란트』는 모든 분야의 치과치료가 포괄적으로 고려된 전치부 임플란트 증례들을 소개하고 있다.
구강외과, 치주과, 임플란트, 교정과, 보철과 및 보존과 치료를 포함한 전체 치료 단계를 다뤘다. 술식 과정을 다룬 동영상을 볼 수 있는 QR코드가 실려 있다.
저자들은 6개의 심미증례에서 관련 술식에 대한 설명과 성공적인 결과를 위한 임상적인 시도를 사진을 통해 분석했다. 전문적인 치과사진촬영에 관한 핸드북이 포함되어 있어 구내와 구외임상사진촬영에 대한 최신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광원사용과 함께 동영상을 통해 매우 효과적이고 기술적으로 진보된 술식들을 접할 수 있다.
아울러 환자의 요구와 기대치의 충족 여부에 대해 전체 치료 과정 동안 환자에게 제공되는 진료의 세부사항과 편안함에 대해서도 더 배려하고 있다.
저자인 Dr. Lops(밀라노치과대학 보철과) 교수는 심미에 있어서는 빠지지 않는 이탈리아 치과계의 유명 저자다. 이탈리아는 유럽에서 가장 많은 치과의사를 보유한 국가이며, 치과 진료비가 가장 비싼 나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따라서 한국의 의사들이 치료의 질과 환자의 경제력 사이에서 자주 절충을 고민하는 것에 반해, 이탈리아의 의사들은 환자의 요구와 본인의 관심 영역이 중첩될 경우 치료에서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보다 유리한 여건에 놓여 있다.
심미 영역에서 복잡하고 어려운 증례를 맞닥뜨렸을 때 어떠한 방식으로 접근해야 할지 여러 방면의 복합적인 치료를 통해 그 해법을 제시한다. 또한 치밀한 다큐멘테이션을 통해 독자들이 직접 눈으로 증례를 목격하는 것처럼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책과 부록을 읽은 뒤 사진과 영상을 통해 본인의 증례를 잘 기록할 수 있도록 그들만의 노하우와 테크닉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에 있는 각각의 술식들은 모두 최신의 peer-review를 거친 국제적인 문헌에 철저히 근거하고 있으며 술자의 개인적인 경험에만 의존한 임상은 배제됐다.
Diego Lops, Irfan Abas, Mario Gisotti, Guido Picciocchi 著 / 김선하, 민경곤, 이충호, 차현정, 최희동, 한상협 譯 / 강승훈, 박광범 監修 2021년 6월 1일 발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