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f-etching 본딩제... 술 후 지각과민 우려 없고 처치 후, 행위 수가 청구 가능
일본 KURARAY가 제조하고 (주)신흥이 판매하는 본딩제 CLEARFIL SE BOND는 레진에 기반한 어드헤시브 시스템으로 새로운 세대의 self-etching 본딩제이다.
CLEARFIL SE BOND는 간편하고 신속한 중합 결합 성분에 더해 CLEARFIL LINER BOND 시리즈에서 입증된 self-etching primer의 신세대 버전을 통합시켜 제조됐다.
따라서 CLEARFIL SE BOND는 술식 시간은 줄여주는 동시에 뛰어난 강도와 폐색 수행성을 광중합형 수복물에 제공해 준다.
사용하기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CLEARFIL SE BOND는 PRIMER와 BOND를 빠르게 한 손으로 딜리버리 할 수 있는 독특하고 새로운 Outer case가 들어 있다. Outer case는 보관하기 쉽고 내용물과의 손가락 접촉도 최소로 하여, 피부 염증 가능성 예방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최적의 물리적 특성을 지닌 CLEARFIL SE BOND PRIMER와 BOND 모두 어드헤시브 모노머 MDP을 함유하고 있어 에나멜, 덴틴, 베이스 메탈에 높은 결합 강도와 장기간의 결합 내구성을 제공하는 특징이 있다.
CLEARFIL SE BOND의 BOND 성분은 추가적인 강도와 안정성을 위해 약 10%의 마이크로 필러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CLEARFIL SE BOND는 컴포지트 레진 수복물과 마찬가지로 컴 포머 수복물에 대한 높은 결합 강도를 제공한다.
CLEARFIL SE BOND의 뛰어난 마진부 폐색 수행력의 결과 장기간 강도와 광중합형 수복물에 탁월한 심미성을 얻게 되는 장점이 있다.
CLEARFIL SE BOND는 광중합형 컴포지트 혹은 컴 포머를 이용한 디렉트 충전 수복물이나 인디렉트 수복 치료에 앞선 와동 폐색과 노출된 루트면의 초과민성 치료에 적합하다.
또한 포세레인, 하이브리드 세라믹 혹은 광중합형 컴포지트를 이용한 컴포지트 레진 등으로 만들어진 파절 전장판 크라운의 구강 내 복구에도 사용하면 좋다.
보철장치의 표면 처리에도 사용 가능하다.
CLEARFILSEBOND는 두 가지의 싱글-리퀴드 구성물로 이루어져 있다. 즉, self-etching PRIMER와 광중합형 BOND로 바르기 전에 믹싱이 필요 없다.
신흥 관계자는 “접착 모노머 MDP를 개발한 KURARAY社의 6세대 셀프에칭 본딩제로 오리지널 MDP 모노머로 강력한 접착력이 장점”이라면서 “셀프에칭 방식이기 때문에, 술후 지각과민에 대한 우려가 없고 지각과민 처치 후, 행위 수가를 청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문의 080-801-1577,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