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회장 성미경, 이하 교수협의회)는 지난 7월 5일(화) 오송 C&V센터에서 ‘2022년도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하계연수’를 개최했다.
첫 세션은 박정란(백석대) 교수가 ‘가상현실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치위생학 교육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과제를 발표했다. 초청특강은 ‘공공언어 바르게 쓰기’를 주제로 박종덕(한국공공언어진흥원) 원장의 강의와 한근태 (한스컨설팅) 대표의 강의가 이어졌다.
박정란(치과위생사 국가시험위원장) 교수는 ‘2022년도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동향’을 발표했다.
한편, 2022년 연송치위생학 학술연구상은 문선정(연세대) 교수가 수상했다. 정기총회에서 선출한 제19대 협의회장은 이선미(동남보건대) 교수가 당선됐다.
이선미 신임회장은 “교수협의회 발전을 위해 회원과 소통하며 치위생 교육 발전을 위한 연구와 정책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미경 회장은 “치위생학 용어 표준화, 4년제 학제 일원화, 방사선 관련 법안 개정, 학습 목표 개정 등 산재한 현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행동하겠다.”고 전하며 “양질의 치과위생사 인력 양성을 위한 소통과 다양한 경로의 의견수렴을 통해 치위생학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세미나비즈
#연송치위생학 학술연구상
#문선정교수
#이선미교수
#치과위생사국가시험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성미경교수
#치과의사
#치과
#치과위생사
#덴탈
#구강건강
#한스컨설팅
박용환 기자
press@dentalnews1.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