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창출 성과와 청년 및 취업취약계층 일자리 배려 높이 평가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는 지난 9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고용노동부에서 주관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대통령 인증패를 받았다.
치과업계에서 유일하게 일자리 으끔기업에 선정된 메가젠은 올해 고용창출 성과와 청년 및 취업취약계층 일자리 배려, 일·생활 균형 실천을 높이 평가받았다.
메가젠은 지난해 100여 명을 추가 고용해 인원을 26%가량 늘렸으며, 2019년 대비 현재 2배에 가까운 600여 명으로 고용을 확대했다. 또 100% 정규직 채용으로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임금삭감 없이 일 2시간의 근로시간 단축을 시행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실천하고, 정년연장 등을 통해 노동자의 고용안정을 보장하고 있다. 청년 및 고졸 채용을 활성화하고 고용친화기업 청년채용 인건비 지원사업과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대구시 직업교육 혁신지구지원사업에 참여해 지역인재의 성장경로를 마련하고 정규직으로 채용을 진행했다.
또 남녀 구분없이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를 사용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해 육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활발한 사회공헌활동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도 주목받았다.
한편, 2002년 설립된 메가젠은 현재 유럽, 미국을 비롯해 세계 100여개 국에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를 수출해 2020년 7000만불 수출의탑 수상, 2021년에는 수출 1억불을 달성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