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 내 인상 체득용 스캐너 트리오스, 벌써부터 이목 집중

지난 3월 독일 쾰른에서 열린 IDS 2015. 치과 관련 학술대회 및 전시회는 세계 치과계의 동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의 특징은 디지털 캐드캠 장비와 프로그램을 전면에 내세운 참가업체 수가 증가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표참조>

전체 참가업체 수 중 디지털 캐드캠 관련참가업체 수는 전세계적으로 매우 가파른 곡선을 그리고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는 디지털 캐드캠 시장에 대한 치과계의 기대와 전망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또한, 쾰른의 IDS 2015 현장의 생생한 소식은 유튜브 등의 새로운 온라인 채널을 통해 거의 실시간으로 전세계에 빠르게 전파된다. 당시 전시장의 모습을 담은 영상 기록 중 가장 많은 관심과 흥미를 끈 클립 하나를 추천하라고 한다면, 당연히 빠질 수 없는 것 하나가 3shape 사의 신제품 Trios3 소개 영상이다.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만 IDS2015 공식 스케치 영상보다 더 많은 조회수(4,500회 이상, 2015.7월 현재)를 기록하여 3Shape의 Trios3 에 대한 전 세계의 기대감을 짐작하게 한다. Trios3 의 속도감은 IDS2015가 낳은 최대의 이슈였다.

트리오스는 처음 출시부터 이목을 끌기에 충분했다. 가장 특징적인 몇 가지 장점을 살펴보면 첫째, 트리오스는 차세대 디지털 구강 스캔 기술인 Ultra OpticalSectioningTM을 채택한 구강 내 인상 체득용 스캐너이다. Ultra OpticalSectioningTM 은 기존 비디오 카메라에 비해 100배 빠른 속도인 초당3000장 이상의 2D 이미지를 촬영하여 조합한 결과를 바탕으로 3D 영상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둘째, 스프레이를 도포하지 않고 특정 거리나 각도에 구애를 받지 않는 스캐닝이 가능하다. 또한 고압 멸균이 가능한 스캐너 팁을 채택하여 편의성과 위생성을 동시에 고려하여 인기가 탁월하다.

셋째, 라이브 3D를 통하여 스캐닝과 동시에 환자의 구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독창적인 모션 센서 인터페이스를 통해 인상 결과를 가상으로 회전시켜 정밀한 검수가 가능하다. 즉, 상악과 하악을 모두 스캔하면 교합 공간 제어 기능이 완벽한 교합 결과가 나오도록 결합해 준다.

뿐만 아니라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하도록 Wi-Fi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편리한 Smart Touch 기능이 있어 사용이 매우편리하다. 또한 Trios는 디지털 스캔 결과를 온라인을 통해 바로 협력 기공소로 전송할수 있기 때문에 처리, 포장 및 운송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거기다가 호환 가능한 CAD 시스템이 있는 기공소와는 언제든 협업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할수 있다.

제품문의는 디오 영업팀이나 전화 051-745-7777로 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