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스캔속도에 편리성까지

치과치료에도 3D 가상치료가 도입되면서 정확도와 신속함을 두루 갖춘 구강스캐너에 대한 니즈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오스템 임플란트(대표이사 최규옥)가 판매하는 구강스캐너 ‘PLANSCAN’(제조사:PLANMECA)는 △정확성 △사용자를 고려한 편의성 △빠른 속도를 갖췄다.
‘PLANSCAN’의 가장 큰 장점은 open타입으로, 다양한 CAD/CAM 시스템과 즉각적으로 연동이 가능하다.
별도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 없이 현재 거래하고 있는 기공소와 바로 연결해 작업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 또한 스캔속도가 매우 빠르고 사용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동영상 타입으로 실시간으로 빠른 스캔이 가능하고, ‘Plug &Play’ 방식이라 PC에 연결만 하면 바로 스캔이 가능해 사용이 매우 편리하다. 파우더 도포 없이도 간편하게 스캔 할 수 있어 사용하기 편리함은 물론, 스캔 시간도 단축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PLANSCAN’은 노트북 방식을 적용해 S/W가 구동 중이어도 다른 체어로 손쉽게 이동 해 스캔작업을 할 수 있고, 좁은 구강환경에서도 스캔이 용이하다.
다양한 사이즈의 스캔팁으로 남녀노소 모두 정밀한 디지털 인상 채득이 가능하고, 소형 사이즈 스캔팁으로 소아 환자의 스캔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PLANSCAN의 경우기공소의 다양한 환경에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바로 작업이 가능하다는 편리성을 갖춰서 반응이 좋다.”며 “특히, 작은 크기와 빠른 스캔 속도에 만족한 치과에서 풀시스템으로 구매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문의는 070-7016-4657로 하면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