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유니버셜 광중합형 접착제 Tetric®N-BondUniversal

Tetric® N-Bond Universal VivaPen
Tetric® N-Bond Universal VivaPen

Tetric® N-Bond Universal은 직접수복과 간접수복의 접착과정에 사용되는 토탈에치 (Total-Etch), 셀프에치 (Self-Etch)가 모두 가능한 단일 구성의 광중합형 접착제다. 기존의 접착제는 수복물의 접착 시 치면의 습윤 상태 및 술자의 테크닉에 따라 접착의 성공여부가 달라지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Tetric® N-Bond Universal은 술자의 테크닉에 민감하지 않으며, 쉽고 균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파절된 수복물의 수리, 복합레진으로 만들어진 보철물의 프라이머 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Tetric® N-Bond Universal은 VivaPen의 사용을 통해 더욱 간단하고 정확한 적용이 가능하다. 1개의 VivaPen으로 약 190개의 단일치 적용1 2이 가능하고, 인체공학적인 펜 디자인은 기존의 병 패키지보다 ml 당 최대 4배 더 많은 적용 이 가능함으로 경제적이다. 펜의 버튼 클릭 시, 적용에 필요한 정확한 양의 접착제가 캐뉼라로 배출되고, 각 과정에서 사용될 재료의 양을 클릭으로 정확하게 조절할 수 있어 재료의 낭비가 줄어든다. 

Tetric® N-Bond Universal VivaPen 캐뉼라 팁은 좁은 와동에도 적용 (agitation)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특히 셀프에칭 본딩제로서 큰 장점이 있다. 또한, VIvaPen은 잔량표시기로 남아있는 접착제의 양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교체시기를 더욱 쉽게 파악할 수 있으므로 효율적이다. 

치료 후 환자의 과민증은 임상의에게 어려운 문제 중 하나다. 이러한 점에서 Tetric® N-Bond Universal은 통합된 지각과민완화 효과를 가지고 있으므로, 별도의 지각과민처치제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즉, 습하거나 건조한 상태의 상아세관을 Tetric® N-Bond Universal이 균일하고 기계적으로 봉쇄하고, 그 결과 세관 내의 상아질액 움직임으로 인한 술후민감증을 최소화할 수 있다. 

지각과민완화 효과와 더불어 Tetric® N-Bond Universal은 치면의 습도와 관계없이 법랑질과 상아질 모두에서 예측가능한 높은 결합강도 (>25 MPa)를 특징으로 한다. 이렇게 예측가능한 높은 결합강도 값은 자신 있는 진료를 가능하게 하고, 결과적으로 환자와 술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