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F ‘FREEDOM i’…..디지털치과를 위한 최적의 구강스캐너

DOF가 출시한  구강스캐너 ‘FREEDOM i’
DOF가 출시한  구강스캐너 ‘FREEDOM i’

디오에프연구소(대표 박현수•이하 DOF)가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유무선 겸용 구강스캐너 ‘FREEDOM i’를 출시했다.

DOF는 최근 구강스캐너 ‘FREEDOM i’ 출시로 혁신적인 모델리스 토탈 솔루션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러한 라인업을 통해 치과와 기공소 모두에게 혁신적인 모델리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디지털 보철 제작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FREEDOM i’는 손쉽게 스캔이 가능하고 더하여 정밀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합리적인 구강스캐너이다.

유무선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각도에서 자유로운 스캔이 가능하고, 술자의 움직임에 대한 제약이 없어 스캔이 어려운 부위도 편리하게 스캔할 수 있다. 아울러 불필요한 연조직을 실시간으로 삭제해주는 스마트 필터 기능을 통해 스캔 효율을 높여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 스캔 없이 영역 선택만으로도 고해상도 데이터로 변경하는 HD모드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간편하게 정밀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스캐너 본체에 각종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D-Pad가 탑재되어 있어 스캐닝 중 마우스와 모니터 터치를 하지 않고 스캐너를 조작하고 메뉴를 선택할 수 있어 위생적이다.

뿐만 아니라 고성능 스캐닝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단 25초 만에 전악 스캔이 가능하며 20㎜의 심도를 가지고 있어 더 정밀한 데이터 채득이 가능하다. FREEDOM i는 단순한 구강스캔 기능을 넘어 치과와 기공소 간 커뮤니케이션과 데이터 관리에 중점을 뒀다. 

‘DOF SYNC’ 플랫폼을 사용해 채득한 스캔 데이터를 저장하고 STL/PLY/OBJ 형식으로 추출하는 것은 물론, 기공소와 간편하게 공유하고, 프로젝트 진행 상황도 확인하며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 소통 방법의 한계를 극복하고 치과와 기공소 간의 시공〮간적인 제약을 줄여 모델리스 토탈 솔루션의 완성도를 높였다.

FREEDOM i는 사용자의 유지 보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표준 규격 배터리(18650)를 사용한다. 뿐만 아니라 획기적인 구강스캐너 렌탈 서비스로 구강스캐너는 물론 디지털 전문가의 구강스캐너 교육, 장비 A/S 워런티 서비스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DOF 관계자는 “디지털 치과로의 전환을 고려 중이거나, 실용적인 스캐너를 찾고 있는 분들에게 FREEDOM i는 최적의 선택이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