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동석 교수, SANTA와 SBB 활용한 GBR 상악동 수술 노하우 전수
[덴탈뉴스=홍혜진 기자] ㈜바이오템(대표 이영호) 러시아 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한 대상으로 바이오템 SANTA와 SBB를 활용한 GBR 상악동 수술 노하우세미나를 지난 10월 10일(목) 바이오템에서 개최했다.
손동석 (대구가톨릭대학병원) 교수는 Innovations in Alveolar Ridge and Sinus Augmentation Surgery를 주제로한 강의를 더욱 쉽고 편안한 골증대술을 익히는 노하우를 공개했다. 특히 손 교수는 술자 중심이 아닌 환자 중심의 시술을 통해 환자와 조금 더 쉽고 효율적인 GBR을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선보였다.
강연 후 러시아 닥터들의 바이오템 생산 공장 투어 일정으로 바이오템 부산 생산본부 방문이 이어졌다. 제조현장에서 직접 바이오템 임플란트 제조 과정을 지켜보며 BIOTEM 제품의 특장점을 알리고 제품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바이오템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계기로 러시아 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치과 의사들에게 바이오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러시아치과의사들의 바이오템 방문은 지난 10월 8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됐으며 20여명의 러시아 치과의사가 참여했다. 바이오템은 이번 러시아 치과의사들의 방한 세미나를 계기로 바이오템의 기술력과 전문적인 생산 현장을 확인하고 돌아가는 러시아 치과의사들을 통해 러시아 매출 증대와 국내의 우수한 임상 수준을 러시아에 더욱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홍혜진 기자
press@dentalnews1.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