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뉴스=김선영 기자] 덴탈마스터컨설팅(대표 이다혜 이하 덴탈마스터)과 대한치과경영컨설턴트협회가 주관한 치과경영컨설턴트 직업설명회가 지난 10월 20일 강남 슈피겐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설명회는 치과경영컨설팅 분야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역량을 소개하고, 치과경영컨설턴트 직무의 방향성과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치위생과 교수진, 개원가 원장, 치과위생사 등 치과 경영에 관심이 있는 전문가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다양한 전문가 강연과 직무 소개로 직업 이해도 높여
행사는 덴탈마스터 이다혜 대표의 개회사로 시작됐다. 이 대표는 치과경영컨설턴트의 직무 목표와 역할을 설명하며 직무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이어 한양여대 치위생과의 황윤숙 교수는 치과위생사의 직업적 방향성과 마음가짐에 대해 강의해 참석자들에게 유익한 조언을 제공했다.
장은진(덴탈마스터) 이사는 치과경영컨설턴트 직업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함께 회사의 역할을 소개하며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치과다운치과의 김성룡 원장은 치과의사의 입장에서 본 치과경영컨설턴트와의 협력 관계에 대해 논하며, 미래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정나희 차장과 조윤상 과장은 각각 치과경영컨설턴트로서의 경력 개발 과정과 준비사항에 대해 발표했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지며 참가자들은 궁금한 점을 직접 질문하고 치과경영컨설턴트 직무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게 할 수 있었다.
#덴탈마스터, 치과경영컨설팅의 비전 제시
이다혜 대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치과경영컨설턴트 직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더욱 높아졌음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치과경영컨설팅의 필요성과 잠재력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덴탈마스터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치과경영컨설팅 분야에 대한 인식 제고에 기여했으며, 향후 치과산업 내에서의 역할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