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에 앞서 염도섭 회장이 인사말을 진행하고 있다. 
강의에 앞서 염도섭 회장이 인사말을 진행하고 있다. 

[덴탈뉴스=홍혜진 기자] 경북치과의사회(회장 염도섭, 이하 경북지부)는 지난 12월 7일(토)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1층 니사금 홀에서 보험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험 설명회에는 150여 명의 치과의사와 스텝이 참여하여 만석을 이루었다. 이에 경북지부 염도섭 회장은 ‘지난 몇 년간 춘계학술대회에서 보험강의를 실시하다가, 오랜만에 단독으로 보험설명회를 개최하여서 그런지 강의실이 꽉 차도록 정말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셨다’라며,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회원 및 스텝 여러분들을 위한 보험설명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감사 인사를 밝혔다.
 

강의는 경북지부 보험위원인  강민구(강민연합치과) 원장이 ‘(원장님과 스텝을 위한) 최소 노력에 의한 최대 보험 청구’를 주제로 강연을 실시하였으며, “세부적인 청구 지식을 많이 아는 것보다, 자주 하는 치료에서 누락이 발생하지 않도록 차트 정리 및 묶음 처방의 습관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경북지부 오종식 치무이사와 함께 강의에 참석한 한 스텝은 강의 종료 후 “보험청구에 있어서 헷갈렸던 부분을 굉장히 명쾌하게 설명해 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으며, 원장님과 함께 강의를 들으면서 치과 보험진료 및 청구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보람찬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남겼다.

예선혜부회장(좌) 강민구 보험위원(우)
예선혜부회장(좌) 강민구 보험위원(우)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