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친화적인 ‘A-Oss Collagen’ …골생성효과도 ‘굿’
[덴탈뉴스=김선영 기자] 오스템임플란트가 출시한 'A-Oss Collagen'은 콜라겐 타입 이종골 이식재로 GBR 수술 시 우수한 볼륨 안정성, 조작 편의성 등을 이유로 치과의사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2014년 출시된 이후 임상적으로 안전성과 골화 성능이 검증됐으며 10년 동안 국내 포함 24개국 6000개 이상의 거래처를 통해 판매되는 베스트셀러다.
호주 청정우의 해면골만을 사용해 인체 친화적이며 정제된 뉴질랜드산 콜라겐을 10%나 함유해 이식재 입자가 뭉쳐 있어 핸들링이 편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인체뼈와 유사한 다공성 기공구조로 높은 혈액 적심성과 친수성을 보유해 혈액 내 골생성 세포로 많은 신생골을 형성한다. 모든 GBR 시술에 적용 가능하며 장기간 안정적인 체적 유지가 가능해 전치부 등 심미 부위에 적합하다.
임상의들이 환자 상태나 부위에 따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실린더(Cylinder)'와 '큐빅(Cubic)'등 두 가지 Type으로 구성돼 있다. Cylinder Type은 발치와 보존술에 용이하고 Cubic Type은 보다 다양한 술식에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돼 술자 의도에 맞게 잘라 모양을 변형하기 용이하다.
오스템 관계자는 "A-Oss Collagen은 유럽 의약품 품질 위원회 인증을 받은 호주산 소뼈를 사용해 안정적이며 체적 유지와 골 생성 효과도 검증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김선영 기자
dentalnews1@dentalnews1.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