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뉴스=홍혜진 기자] 스마일재단(이사장 이수구)은 지난 6월 18일(수)부터 9월 18(목)까지 제5회 장애인 구강건강 인식개선 캠페인「Smile Together! 함께 웃는 건강한 내일」의 접수를 진행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 구강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높이기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의 일환으로, 장애인 구강건강 문제에 대한 공감과 해결책 마련에 중점으로 두고 있다.
공모 부문은 글, 그림 및 포스터, 숏폼 세 가지로 구성되며,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장애인의 구강 건강이 삶의 질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공감 스토리, 장애인의 치과 접근성 문제에 대한 공감과 해결책 제안, 나만의 구강관리 팁이나 루틴 공유, 스마일재단을 소개하는 영상 제작 중 자유롭게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이수구 이사장은 “장애인의 구강건강 문제는 여전히 사회적 관심에서 소외된 영역”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장애인의 구강건강 실태와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5회 장애인 구강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Smile Together! 함께 웃는 건강한 내일」 공모전은 9월 18일(목)까지 스마일재단 홈페이지(www.smilefund.org)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요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스마일재단
#장애인구강인식개선캠페인
#「Smile Together! 함께 웃는 건강한 내일
#장애인구강건강의중요성
#구강건강문제
#장애인구강건강인식개선
#덴탈뉴스
#치과뉴스
홍혜진 기자
press@dentalnews1.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