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함에 좌절하지 말라, 당신도 할 수 있다
[덴탈뉴스=덴탈뉴스 ] 자수성가의 아이콘으로서 전 세계에 성공의 비결을 전파하는 브라이언 트레이시, 그에게도 ‘흙수저 출신의 저학력자’라는 과거가 있었다. 그는 스물셋이 되기 전까지 형편도, 손에 쥔 것도 변변치 않아 작은 호텔의 접시닦이를 하다 이곳저곳을 떠돌며 막일도 불사했었다. 그랬던 그가 어떻게 자수성가의 아이콘으로 거듭날 수 있었을까? 그 답은 인생에 대한 ‘자기 책임’에 있었다. 이토록 작은 것이 그의 인생에 큰 변화를 불러일으킨 것이다.
누구나가 그렇듯 인생은 단 한 번뿐이다. 이에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성공을 통한 행복이 곧 삶에 대한 책임이라고 말한다. 그 책임을 발휘하는 방법은 발전, 특히 타의가 아닌 자신의 의지를 따른 것이어야 한다. 누구나 이 사실을 알고는 있지만, 망설임은 멈출 길이 없다. 이에 그는 어린 시절에 각인된 억압과 강박도 그 원인이 될 수 있겠지만, 자신의 목표과 가치관을 모르기에 두려움과 망설임이 생겨난다고 답한다. 결국 나를 아는 것이 성공으로 향하는 여정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겠다.
《누구도 인생을 대신 살아 주지 않는다》에서는 아무도 넘볼 수 없으며, 쉽게 무너지지 않는 강력한 성공의 비결을 소개한다.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이 책을 통해 잠재력과 목표, 시간 관리를 비롯하여 전략적 사고, 통찰력과 자제력을 끌어올림으로써 평범한 사람이라도 성공을 이루는 방법의 다각적인 측면을 설명한다. 그러니 우리가 비범한 사람이 아니더라도 좌절하지 말자. 우리는 모두 세상에 단 하나뿐인 사람이다. 지금부터 그와 함께 당신의 유일함을 성공으로 승화시키도록 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