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치 후 즉시 식립부터 지대치 삭제까지…실전 중심 임상 교육 제공
[덴탈뉴스=홍혜진 기자]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치과계 종사자 성장을 위한 플랫폼 OF가 9월 6일과 7일, 양일간 TEAM CTS CRYSTAL COURSE와 PLATINUM COURSE 세미나를 진행했다.
6일 진행된 CRYSTAL COURSE에서는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 평가 및 처치법’을 주제로 최용관(엘에이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섰다. 세미나에서는 발치 후 즉시 식립의 적응증부터 식립 후 경조직 및 연조직 처치까지, 임상에서 실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케이스를 수술 동영상과 함께 익힐 수 있었다. 이어진 핸즈온 실습에서는 여러 형태의 발치 환경에서 임플란트 식립을 간접적으로 경험하며 실무 능력을 강화했다.
7일 진행된 PLATINUM COURSE에서는 ‘지대치 삭제를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원칙과 실습’을 주제로 이승규(4월31일치과) 원장이 강연을 맡았다. 강연에서는 지대치 삭제의 원칙, 전치부 삭제와 임시 수복물 적용 방법 등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참가자들은 핸즈온 실습을 통해 전치부와 구치부 크라운 삭제의 기본기를 체득하며, 보철 진료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임상 팁을 배웠다.
TEAM CTS는 Continuous Learning, Transforming Lives, Supreme Excellence의 약자로, 환자의 삶을 변화시키는 고품질 임상 교육을 지향하는 치과 임상 연구회다. 덴티스는 공식 후원사로서 글로벌 학술지 JCDD를 발간하며, OF 플랫폼을 통해 임플란트 핸즈온 GOLD 코스, 베이직 CRYSTAL 코스, 심화 PLATINUM 코스 등 단계별 임상 세미나를 운영하고 있다.
덴티스 OF와 TEAM CTS가 선보이는 세미나는 실제 임상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습 중심 커리큘럼이다. 앞으로도 덴티스 OF와 TEAM CTS는 치과의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