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유일 공익법인재단 신흥연송학술재단 이사회도 함께 개최…국내를 넘어 세계로
[덴탈뉴스=김선영 기자] 신흥연송학술재단(이사장 박영국)은 최근 개최된 정기 이사회에서, 박영국 이사장의 FDI(세계치과의사연맹) 차기 회장 당선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2025년도 2학기 장학금 지급내역과 함께, 지난 7월 25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된 제7회 연송장학캠프 진행 결과가 보고됐다. 연송장학캠프는 지난 1999년부터 전국 11개 치과대학 및 치의학대학원에 지원해 온 연송장학금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장학생 간의 네트워크 형성 및 학술적 성장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참가자 간 교류와 임상·연규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일정으로 구성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박영국 이사장의 FDI 차기 회장 당선과 더불어, 재단의 운영 국제화 방향에 대하여 다루어졌다. 박 이사장은 신흥연송학술재단 이사장으로 취임 당시, 재단의 학술 및 장학사업을 국제적 차원으로 확장할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연송장학캠프의 해외 참가자 유치 방안 등 구체적인 실행 과제들이 의제로 다뤄졌다.
신흥연송학술재단은 치과계 유일 공익법인 재단으로 장학사업과 학술상 제정, 연구 지원 등을 통해 국내 치의학 발전을 선도해왔다. 이번 정기 이사회는 한국 치과계의 국제적 위상을 높인 박영국 이사장의 성취를 축하함과 동시에 ‘국내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재단의 새로운 도약 방향을 함께 모색한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 서울임플란트재단 출범… 신흥 이용익 회장 7억 원 출연약정
- 신흥연송학술재단, 제7회 연송장학캠프 개최
- 신흥 창립 70주년.. “신뢰의 70년 너머 100년 기업으로 도약”
- [덴탈뉴스포토뉴스] 신흥, 창립 70주년 기념 ‘제4회 DV world Seoul 2025’
- 신흥, 창립 70주년 기념 ‘제4회 DV world Seoul 2025’ 개최
- 신흥, 대한민국 ESG 경제대상 사회책임 대상 부문 수상
- DVmall, 보수교육 세미나 사전등록자 누적수 15,000명 돌파
- 연송캠퍼스 개관10주년 기념식 및 SID 명예의 전당 제막식
- "글로벌 치의학계와의 교류로 새로운 도약 준비"
김선영 기자
dentalnews1@dentalnews1.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