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중동 심포지움 250명 성황…상악동거상술 보편화 불씨

네오바이오텍(대표 김인호 허영구 이하 네오)은 지난 10일~11일 양일간 ‘2015 네오 중동 심포지엄’을 요르단 사해 근처인 Kempinskihotel에서 개최, 네오의 혁신적인 제품과 창의적인 제품 컨셉을 다양한 인접 중동 국가에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난 5월 올해 들어 처음으로 폴란드에서 유로심포지움을 개최한 데 이어 두번째로 개최된 ‘2015 중동 심포지엄’에는 중동 각국에서 250여 명의 치과의사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첫째 날은 ‘시간을 앞서 바라보는-임플란트계의 미래 전망’이라는 주제로 허영구 원장과 이집트 Dr. Bassam Rabie, 프랑스 Dr. El Moheb Mohamad가 메인연자로 나섰으며, 둘째 날은 ‘현재까지 발전된 임플란트학의 소개’라는 테마로 6명의 연자들이 그동안의 임상 적용 결과를 소개하고 공유하며 임상에 적합한 네오만의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허영구 원장은 ‘상악동 거상술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점을 다루는 법’을 주제로 상악동거상술에 특화된 SCA Kit(Sinus Crestal Kit), SLA Kit(Sinus Lateral Kit), 그리고 이 두 가지가 합쳐진 Sinus All Kit를 소개하며 아직 까지 상악동거상술이 보편화 되지 않은 중동 국가 치과의사들의 관심을 끌어 모았다.

또한 ‘진보된 치과 임플란트계의 기술들’이라는 주제로 FR Kit(Fixture Removal)와 SR Kit (Screw Removal)를 소개해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네오의 핵심 제품인 IS-Ⅱ active와 이를 활용한 AnyTime Loading concept을 소개했다.

아울러 네오는 심포지엄 다음날, 중동의 주요 연자들을 초청한 코어멤버 미팅을 4시간동안 진행, 다양한 의견교환을 나누고 전반적인 주요 논제들이 논의, 결정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네오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과 코어멤버 미팅을 계기로 중동 국가의 오피니언 리더들이 학술활동을 더욱 활발히 전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토론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