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덴탈, 감염관리 세미나 ‘메르스 뚫고’ 성황…수관관리 집중 조명

 

메르스로 인한 감염관리의 중요성이 부각 돼서일까? 신원덴탈이 주최한 라성호 원장과 함께 하는 감염관리 세미나가 메르스의 공포를 뚫고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내 치과 감염관리는 어떻게 할까?”를 주제로 지난 4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신원덴탈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는 선착순 마감인원인 40명을 훌쩍 넘겨 60명이 넘는 인원이 참가, 강연장 밖에서 화상으로 듣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라성호 원장은 4시간에 걸쳐 치과감염관리의 AtoZ를 전반적으로 다뤘는데, 특히, 수관관리의 중요성과 주요한 방법 및 팁을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라 원장은 "정수기가 오히려 수관관리에 어려움을 준다. 잔류염소 유지를 위해 정수 기 내 카본필터를 반드시 제거하라"면서 "교차 감염방지로서의 수관 관리가 매우 중요한 만큼, 수관소독은 별도의 펌프를 이용해 진행하고, 첫 시도는 반드시 전문가와 함게 할 것"을 권유했다.

또한 라 원장은 정기적으로 수질검사를 하 는 것이 중요한데, 굳이 수질검사기관에 의뢰할 필요 없이,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패트리필름'을 구입해 수시로 자가 수질검사를 진행할 수 있음을 설명했다. 특히, 그는 차차염 소산수를 이용한 수관관리 방법과 효과를 집중 소개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