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ES 2018 …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코엑스

제34회 국제의료기기 병원설비전시회(이하 KIMES)가 오는 15일(목)~18일(일) 4일간 Think the Future를 주제로 개최된다. 국내최대 의료 및 병원설비 전시회인 KIMES는 코엑스 전시장 1, 3층 전관과 Hall A, B, C, D,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다.

KIMES는 세계 의료시장을 주도하는 글로벌 기업과 1,313개사의 국내외 제조업체들이 신제품, 신기술을 선보이는 장으로써, 의료산업의 트렌드는 물론 미래의료산업의 전망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의료 전문 컨퍼런스도 마련되어 있다. 전시회 기간 동안 COEX 컨퍼런스센터에서 의학술 세미나, 미래의료 트렌드 세미나, 의료정책 세미나, 의료기기 상생포럼과 함께 최신 의료 정보를 제공한다. 의료산업 정책 세미나도 진행된다.

15일(목)에는 의료기기 상생포럼 통합세미나가 건강한 삶을 위한 의료 기술의 혁신을 주제로 진행된다. 4차 산업, 인공지능 그리고 의료는 이언(인공지능병원 추진단) 교수가 데이터 테크놀로지 시대의 치과의료기기 발전전략에 대해서는 류재준(고려대 치과학교실) 교수의 강의도 마련되어 있다.

의료영상 빅테이터 현황과 추진방향에 대한 강의도 진행된다. KMDIA 의료기기 광고 전문 세미나도 진행된다. 스마트 시대, 쌍방향 소통을 위한 디지털 PR마케팅에 대해서는 한상필(한양대) 교수가 강의하게 된다.

이외에도 전시장 Hall A (1층)에서는 치료 및 의료정보관이 마련되어 수술·재활·스마트헬스·치료·제약·피부 관련 기기, 의료정보시스템, 피부미용기기, 의료기기 부품 및 소재가 전시된다.

Hall B·Grand Ballroom·Lobby (1층) 헬스케어 및 재활기기관으로 재활 관련 기기, 물리치료기기, 피부미용 및 비만치료기기, 로봇재활기기, 고령친화용품, 한방기기, 소모품을 볼 수 있다.

Hall C (3층) 검사 및 진단기기관에서는 진찰 및 진단관련기기, 임상·검사용 기기, 로봇수술기, 인공지능진단기, 영상진단장비, 안과관련기기, 응급장비, 동물의료기기등을 볼 수 있다.

Hall D (3층) Imaging 및 병원설비, 종합의료기기관에서는 진찰 및 진단관련기기, 방사선관련기기, 3D프린터, 병원설비, 중앙공급실장비, 치과관련기기가 전시된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