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접착치의학회 학술대회, 오는 30일

 

 

▲ 박정원 교수
▲ 최경규 교수
▲ 최상윤 회장

제12회 한국 접착치의학회(회장:최상윤) 학술대회가 오는 8월 30일(일)서울대치과병원 지하1층에서 개최된다.

‘임상증례를 통한 레진 수복마스터하기’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 학술강의내용을 살펴보면 ‘접착의 최신 임상지견’을 주제로 김영경(경북치대 보존학교실)교수가 ‘환자와 술자가 모두 편안한 수복치료인 구치부 1급 2급 직접수복에 대해서’는 김선영(경희치대보존과)교수가, ‘구치부 1급 2급 간접수복에 대해서’는 최상윤(최상윤치과)회장이 직접 강의한다.

오후에는 ‘3급 와동 복합레진’을 주제로 Class Ⅲ Composite Restoration에 대해 황성욱(청산치과)원장이 강의한다. ‘4급 복합레진 수복법의 에센스’에 대해서는 박정원(연세치대 보존과)교수가 강의한다. 5급 복합레진의 수복에 대해서는 박성호(연세치대 보존과)교수가 강의 한다.

마지막 강의는 ‘치간이개의 수복: Predictable Restoration of Anterior Diastema’ 에 대해 최경규(경희치대보존과)교수가 맡았다.

최상윤 회장은 “이번학회에서는 임상에서 흔히 접하는 치아우식의 치료에 있어 치과수복학의 대표적인 분류법인 G.V. Black's classification에 기초하여 접착을 통해 할 수 있는 다양한 직접 간접 수복치료법에 대한  다양한 임상노하우를 제시해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총회및 경품추첨도 예정되어 있다. 사전등록은 8월26일까지이며 등록문의는 02-958-9330,9331번으로 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