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Q 2015 큐레이 임상활용 경제효과 등 공유 ··· 김백일 교수 특강도

▲ 이번 ICQ 2015에서는 세계 각지의 큐레이 연구자들이 ▲큐레이의 우식예방 활용 가치 ▲큐레이 임상활용의 경제 효과 ▲미국에서 이뤄지고 있는 치과예방치료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펼쳤다.

전세계 플라그 형광검사법 큐레이(Qray) 연구자들의 워크샵인 ICQ(International Conference on Qray)가 지난달 4일~7일 큐레이 최초 개발사 인스펙터의 본부가 위치한 네덜란드 Ullerberg에서 열렸다.

이번 ICQ 2015에서는 세계 각지의 큐레이 연구자들이 ▲큐레이의 우식예방 활용 가치 ▲큐레이 임상활용의 경제 효과 ▲미국에서 이뤄지고 있는 치과예방치료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펼쳤으며, 한국에서도 김백일(연세치대 예방치과학교실) 교수가 초청돼 ‘치의학에서의 새로운 큐레이 접목법’을 제시했다.

한국의 큐레이 연구 및 디바이스 개발 전문기업인 (주)올인원바이오(대표:윤홍철)도 이번 행사에 참가해 국제적 교류 확대에 힘을 실었다. 올인원바이오 최근 구강카메라형 큐레이 디바이스인 큐레이펜(Qraypen)을 출시, 유럽과 미국, 일본 등으로 수출하고, 해외 교류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