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구기태 교수 초청 Peri-implantitis 앵콜 강연도 찬사
‘구기태(서울대치과병원) 교수 초청 신흥 Peri-implantitis 연수회’가 지난달 25일~26일 서울 신흥연수센터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이번 연수회는 작년에 이어 올 5월에 진행된 뒤 참가자들의 열기에 힘입어 진행된 앵콜 강연으로 이틀간 같은 강연을 준비해 참가자들의 스케줄에 맞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우리는 왜 Peri-implantitis 환자를 치료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는 Peri-implantitis 치료를 해야 하는 근본적 이유에 대해 알아본 뒤 임플란트 주위염에 대한 학술적·임상적 개념과 실제 임상에서의 대응방법에 대해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술적 접근 방법의 필요성 및 실제 수술방법, Flap surgery와 Bone graft 등을 이용한 다양한 임플란트 주위염 극복과 유지 및 관리법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박준석(에스플란트치과) 원장의 ‘Peri-implantitis 치료의 보험청구’ 특강도 이뤄졌으며, 실습 시간에는 Non-surgical 치료법, 오염된 표면 소독 방법, Flap surgery 및 pocket 감소 방법, 골이식을 동반한 수술 방법 등 독자적으로 개발된 periimplantitis 실습 model에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이 이어졌다.
한편, 신흥은 더욱 업그레이드 된 차기 연수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연수회 공지나 일정은 덴탈세미나 홈페이지(www.dentalseminar.co.kr)에서 확인하거나, 080-819-2261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