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학술대회...오는 10월 29일~31일 화성 라비돌리조트

고승오 회장, 김선종 학술대회장, 박재현 교수
고승오 회장, 김선종 학술대회장, 박재현 교수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회장 고승오, 이하 악성학회) 제59차 종합학술대회및 정기총회를 오는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 화성 라비돌리조트에서 개최한다. ‘From the basics to cutting edge’를 주제로 성형재건의 기본적인 내용부터 AI, Virtual su rgery 등 최신기법의 발전을 소개하는 자리로 국내외 대표 연자들의 강의가 예정돼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미국에서 2명의 초청연자로 참가하며 코로나19 속에서도 Virt ual lecture를 통해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모든 강의는 온라인 비디오 강의와 Zoom Q &A 생중계로 진행키로 했다. 다만, 해외 참가자들은 poster 참가만 가능하며 오프라인 등록은 받지 않는다.

Arizona School of Dentistry & Oral Health 교정과장이자 교수이고 TAD 관련 교과서 저자인 Prof. Park의 Anterior Open bite Correct ion: Surgery vs. TADs. 주제의 Virtual 강의와 함께 구강악안면외과 수술 Atlas 저자인 No rth Memorial Cancer Center의 Prof. Kademani의 턱관절 인공관절치환재건술 주제의 Virtual 강의가 진행된다. 류동목 (경희대 교수) 고문의 정년퇴임을 맞아 이를 기념하는 초청강연도 마련했다.

김선종(이화의대) 학술대회장은 “코로나 19상황에서 개최되는 종합학술대회인 만큼,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경우 행사장 내 안전거리를 충분히 유지하도록 강의장을 확보했고, 강연장 출입구마다 철저한 방역장치를 구비해 시행할 계획”이라며 “코로나19 위기단계변화에 유기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전등록은 10월 27일까지며 정회원 등록비는 18만원이다. 사전등록은 온라인 (www. kamprs.or.kr)을 통해 하면 된다. 한편, 코로나19의 영향에 따라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가 유지되거나 그 이상으로 격상 될 경우에 대비 온라인으로 대체하는 방안 도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