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수술과 보철의 핵심개념과 실전연습까지 마스터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4월 24일부터 6월 20일까지 6회차 과정으로 ‘ALL PLUS SURGERY/PROSTHETIC Hands-on 세미나’를 진행했다.
덴티스 서울 문정캠퍼스에서 어드밴스코스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전인성 (서울H치과) 원장과 김재윤(연수서울치과) 원장과 나기원 (연수서울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임플란트 수술과 보철의 핵심개념부터 실전응용까지 다뤘다.
특히 상악전치부와 상악동 풀마우스 서저리와 주제별로 상악 전치부 임플란트 식립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했다. 또한 연조직의 보존과 형성에 중요한 immediate loading의 기준과 방법, 그리고 심미적인 abutment의 디자인과 보철적 고려사항에 대해 연자들의 오랜 임상기간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풀어냈다.
또한, 무치악 수복과 같은 고난도 케이스에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계획을 세우는 방법과 함께 임플란트를 이용한 고정성수복과 implant overdenture, implant combined RPD등을 다뤘다.
이번 세미나는 “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실습이 이어져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좋은 팁을 많이 얻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덴티스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탄탄한 수술과 보철의 개념, 임상 역량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덴티스 임플란트 라인업의 전반에 대해 체험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ALL IN ONE 세미나는 오는 8월에 더 레벨업된 과정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강의등록은 덴티스의 임상과 교육 플랫폼인 ‘OF DENTIS’를 통해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