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앤 컴퍼니, 양방향 예약체크인시스템으로 덴트웹 사용치과면 가능
(주)비씨앤컴퍼니(대표 우주엽)가 제공하는 솔루션 예약지킴이 문자서비스 Keeper는 노쇼 환자를 줄일 수 있는 문자전송시스템이다. 기존의 예약문자서비스와 다른 점은 바로 환자와 소통이 가능한 문자서비스라는 점이다.
치과에서 보내주는 예약알림 문자서비스에 ‘1번 예약변경을 원합니다’, ‘2번 예약취소를 원합니다’ 중 하나의 숫자를 입력하면 치과에 별도로 전화하지 않아도 예약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KT와 함께 진행하는 양방향 예약체크시스템인 키퍼(Keeper)는 4가지 단계를 거치게 된다.
먼저 치과에서 예약메세지를 발송하면 환자가 예약 메세지를 확인하고 확인이나 변경 메시지를 1번이나 2번을 눌러 환자가 회신하면 그 메시지를 치과에서 확인이 바로 가능하다. 따라서 환자가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만 콜센터에서 전화를 하면 되는 시스템이다.
그 뿐만이 아니다. 치과에서는 환자의 예약 리스트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보여준다. 키퍼(Keeper)는 치과에서 환자에게 자동으로 발송되는 예약안내문자에 메뉴를 넣어 환자와의 즉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서비스다.
예약확인과 변경이 가능해 노쇼 환자를 방지한다. 병원위치와 주차안내가 가능해 환자가 쉽게 병원을 찾고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치과의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알릴 수 있다.
이 시스템은 환자 예약일을 기존 설정대로 유지하면 된다. 초기 설정이 필요하면 원격으로 설정하도록 도와준다.
우주엽 대표는 “서울대 치과병원에서 현재 이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면서 “서울대 치과 병원의 경우 콜센타 50% 이상의 업무가 예약 확인과 변경 전화였는데 이 시스템을 도입 후 예약확인 변경이 문자로 가능해 업무가 획기적으로 줄었고 환자들이 전화 연결이 되지 않는 불만도 없어졌을 뿐만 아니라 노쇼환자도 급격히 줄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정확한 예약환자 시스템을 통해 치과의 홍보도 가능한 시스템”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시스템은 덴트웹을 사용하는 치과면 시스템 설치가 매우 쉽고 사용도 편리하다.
(02-518-968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