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요요 마 <첼로 리사이틀>
● 장소 :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
● 기간 : 2021.10.24.
● 가격 : B석 60,000원
저는 팬데믹을 겪으며 ‘우리에게 음악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더욱 확고해졌다. 서로 단절된 이 상황에서 음악은 물리 적인 힘이자 에너지입니다.”
첼리스트 요요마가 2년 만에 한국 무대에 돌아온다. 2018년부터 전 세계에서 음악으로 소통하고자 했던 요요마가 이번에 선택한 주제는 ‘위로와 희망’이다.
탱고, 포크, 보사노바, 재즈, 컨트리, 영화음악 등 다양한 음악을 탐구하며 새로운 시도를 해왔던 요요 마의 지금까지의 음악 여정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내한 무대에서도 요요 마가 음악으로 전하는 ‘위로와 희망’의 음악이 우리에게 즐거움과 위안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02 국립발레단 <JEWELS>
● 아티스트 : 예술의 전당 오페라극장
● 기간 : 2021.10.20.~10.24.
● 가격 : C석 5,000원
국립발레단 2021년 신작! 신고전주의 발레의 창시자 조지 발란신의 <주얼스>!
눈 앞에 펼쳐지는 에메랄드, 루비, 다이아몬드의 찬란한 아름다움의 향연이 펼쳐진다. 발레 <주얼스>는 반클리프 아펠의 보석에서 영감을 받아 창작한 작품으로 각기 다른 음악과 의상, 움직임을 통해 에메랄드, 루비, 다이아몬드 3가지 보석을 표현하고 있다.
에메랄드에서는 가브리엘 포레의 음악을 통해 로맨틱 발레로 초대한다. 루비에서는 스트라빈스키의 곡으로 피아노 선율과 어우러진 감각적이고 매력적인 무대를 만날 수 있다. 다이아몬드에서는 차이콥스키에 맞춰 발레의 우아함과 위엄을 상기시킨다.
03 FRANK SINATRA <70 ESSENTIAL HITS>
● 아티스트 : FRANK SINATRA
● 출판사 : 워너뮤직 코리아
● 가격 : 15,000원
20세기 미국 대중음악을 대표하는 국민가수이자 배우로 최초의 아이돌이자 불세출의 만능 엔터테이너였던 프랭크 시나트라 탄생 100주년을 맞이해 발매된 3CD 베스트 컬렉션 앨범이다.
프랭크 시나트라의 대표적인 불멸의 히트명곡 “My Way”, 아카데미상 8개 부문을 석권한 동명영화 주제곡 “From Here To Eternity”, 불후의 캐롤송 명곡들로 역사상 가장 많이 애창되는 “White Christmas”와 그래미 수상자 존 레전드가 재즈 스타일로 최근에 불렀던 “Have Yourself A Merry Little Christmas” 포함 70곡의 베스트곡들이 리마스터링돼 수록돼 있다.
프랭크 시나트라의 초기부터 전성기 시절 명곡들이 총망라돼 있어 그 진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04 『나태주 인생 시선집』
● 저자 : Various
● 출판사 : 앤드
● 가격 : 48,800원
‘풀꽃 시인 나태주의 인생 시선집 세트’.
한때 병마와 싸우며 죽음의 문턱에 이르기도 했던 시인 나 태주.
그가 극한 상황 속에서 자신을 일으킨 시들을 담았다.
“나를 살린 시들이 이제 너를 지켜 주기를”. 시인 나태주가 뽑은 국내 명시 114편의 눈부신 위로, 『시가 나에게 살라고 한다』
“바람이 계절을 바꾸듯 곧 좋은 날이 온다”.
시인 나태주가 뽑은 해외 명시 120편의 찬란한 축복, 『시가 사랑을 데리고 온다』
“꽃 피워봐. 지금은 네가 꽃 필 차례!”. 시인 나태주가 뽑은 인생 시 125편의 진심 어린 응원, 『시가 인생을 가르쳐 준다』.
이 시들을 통해 삶을 위로받고 다시 살아갈 힘을 얻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