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의 힘, 구강악안면외과 개원의 학술대회 …오는 10월 16일
제6회 대한악안면성형구강외과 개원의협의회(회장 유상진, 이하 구개협) 학술대회가 오는 10월 16일 (일) 마곡 오스템 본사 4층에서 개최된다.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와 함께 개최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턱교정수술 치료 위주로 진행되던 기존의 학술대회와 달리, 구강악안면외과 전반에 걸친 7가지 연제로 일반 개원의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강의내용을 보면 마케팅과 수면진료(의식하진정마취)에 대해서는 김병국(죽파치과) 원장과 이승현 (샘치과) 원장이 최신 동향을 발표하며, 임플란트 진료에 대해서 오상윤 (아크로치과) 원장과 권용대 (경희대) 교수가 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 턱교정 수술 관련 연제로 황종민 (올소치과) 원장이 ‘미용 양악수술’에 관해 발표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연구되어 정리된 코로나19의 실체와 예방 그리고 관리에 대해 서는 조선영 교(삼성병원 감염내과) 교수가, 그리고 최근 개정된 심폐소생술(CPR) 최신 정보에 대해서는 감명환 (서울치대 마취과) 교수가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구개협은 유상진(포스유 구강악안면외과치과) 신임회장이 취임한 이후 ‘여러분 곁에 구강악안면외과 개원의가 있습니다’는 슬로건 아래 전체 구강악안면외과 개원의를 대변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를 계기로 회원 외연 확장과 함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구개협 관계자는 “이번 학술대회는 구강악안면외과적인 진료를 중심으로 개원가에서 유용한 내용을 중심으로 기획이 됐으며, 구강외과 개원의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진료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사태 이후 처음 개최되는 구개협 학술행사로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 춘계학술대회와 공동 개최해 보수교육 2점이 주어진다.
(문의 02-742-288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