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임플란트, 검증된 UV 임플란트와 S.S.T 키트로 상악동을 빠르고 쉽게
국내 매출은 420억 원 올해는 600억 원 목표
포인트임플란트는 자외선임플란트로 특허받은 지외선 광활성 임플란트가 특징이다. 지난해 광명역 본사로 이전한 포인트임플란트 국내 영업 정춘환 상무이사를 만나 최근에 UV임플란트와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하는 S.S.T키트 국내 독점판매권을 가지게 됐다. 그 이유를 물었다.(편집자주)
(주)포인트 임플란트는 임플란트 UV 임플란트인 자외선 임플란트를 세계최초로 개발했다. 자외선 처리와 UV 조사방식으로 임플란트 표면에 유기물들을 제거하고 물에 대한 초친수성을 가져 젖음성을 좋게 해 골융합을 최대한 초기부터 촉진시키는 작용을 한다. 골융합속도가 일반 임플란트의 4배, BIC는 50%~98%까지 정도 증가된다.
기본적으로 포인트 임플란트는 자외선 임플란트, 일반 임플란트, 치과용 유니트 체어를 직접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영상장비인 CT도 직접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치과용 레이저도 직접 생산해서 판매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 진출 위한 인허가와 투자 진행 중
덴탈 시장에서의 생산에서 제조 직접 판매까지 대부분의 장비와 임플란트를 판매하는 기업이다.
현재는 메디칼 EMR사업부에도 같이 진출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포인트 임플란트는 기존의 한림 체어와 CT 장비를 많이 판매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임플란트 분야에 대한 R&D에 많이 투자하고 있다는 게 정 상무의 설명이다.
“포인트 임플란트는 무엇보다 임플란트 회사로서의 방향성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인허가와 품질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정춘환 상무는 그런 의미에서 앞으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며 상악동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키트를 런칭하고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 S.S.T 키트는 국내 판매권 독점
사이너스 상악동 S.S.T 키트를 (주)덴탈 스튜디오가 개발했고 포인트 임플란트가 국내에서 독점 판매하고 있다. 기존의 키트와 달리 S.S.T 키트는 기본적인 방식을 달리하는 키트라 할 수 있다.
기존에는 크리스탈 본을 삭제해 가면서 들어갔다면 코어를 그대로 드릴링하면서 올려서 멤버레인 잔존골을 거상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기존의 키트보다는 코어 본 손실없이 거상이 가능하다. 일단 매우 빠르며 드릴링 없이 사이너스를 올리기 때문에 골 손실도 매우 적고 가격도 합리적이다.
S.S.T 키트를 판매하게 된 배경에는 UV 임플란트로 포인트 임플란트가 실패율이 적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작년대비 임플란트 매출이 많이 증가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UV임플란트와 사이너스 수술이 어느 정도 GP 원장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서였다.
#S.S.T 키트와 UV 임플란트와의 환상적인 궁합
S.S.T 키트 쉽게 드릴링함으로써 몇가지 프로토콜 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S.S.T키트로 지난 7년간 검증된 UV 임플란트와 같이 시술한다면 골융합도 빠르고 시술도 빨리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S.S.T 키트 판매를 계기로 포인트 임플란트는 식립부터 시술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 나갈 계획입니다”
무엇보다 이번에 판매하는 S.S.T 키트는 간편하고 시술하기 쉽고 골 손실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환자가 가지고 있는 본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키트의 장점이다.
# S.S.T 키트는 획기적인 제품!
크리스탈에 심플하게 사용할 수 있는 키트다. 구성품도 주요 드릴 2종류만 사용해도 리프팅이 되는 장점이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앞으로 천 대 이상을 판매할 계획이며 임플란트 신규고객유치가 가능할 것이며 내년에는 2천개 이상 판매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런칭후 2백대 이상 판매하고 있다.
정 상무는 무엇보다 임플란트부터 치과에 꼭 필요한 장비를 생산 판매하는 라인업이 잘 갖추어진 회사가 바로 포인트 임플란트라고 말한다.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와 관련된 부속 제품까지 판매하고 있다.
포인트 임플란트의 국내 매출은 420억 원으로 올해는 60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외시장은 기존에는 CT장비나 체어가 매출이 일어나고 있다. 올 상반기 FDA 승인도 받았기 때문에 임플란트가 점진적으로 법인설립과 함께 해외는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임플란트 판매 매출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포인트 임플란트의 성장은 이제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