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오션뷰 강의실에서 펼쳐진 조용석 김세웅 원장의 강의 '스며들다'

[덴탈뉴스=홍혜진 기자] 푸르고바이오로직스(대표 윤창배·이하 푸르고)가 지난 12월 22일 그랜드 조선 부산 5층 볼룸에서 조용석 김세웅의 명품 고민상담소 오프라인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한파와 수도권 폭설예보에도 불구하고 전국에서 사전 등록한 치과 원장들이 100% 참석율을 보이며 2023년에 이어 흥행신화를 이어갔다.  특히 해운대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강의실과 겨울바다를 바라보며 즐길 수 있었던 식사는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임지우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작된 심포지엄은 조용석 원장이 첫 연자로 나서 △Diagnosis and management of post sinus surgery pain and discomfort에 대해 70분간 강의를 진행했다.

조용석 원장은 강의에서 상악동 수술 후 불편감의 정확한 진단과 효과적인 관리 방안을 제시했으며, 기존 문헌이나 저널에서 거의 다뤄지지 않은 'PSSB(Post Sinus Surgery Bleeding) Syndrome'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명쾌한 해결책을 공유했다. 또한, △상황별 골이식재의 선택 강의에서는 다양한 골 결손부에 적합한 골이식재 선택의 기준을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제시하며, 신뢰성과 효율성을 고려한 실질적인 가이드를 공유했다.

이어 김세웅 원장이 △부분 무치악 환자를 위한 임플란트 치료 계획의 수립을 주제로 강의를 이어갔으며, 다양한 임상 사례를 바탕으로, 환자의 상태와 요구를 반영한 적절한 임플란트 치료 계획 수립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치료 결과와 장기적 안정성을 높이는 실질적인 방안을 공유했다.
 

또한 마지막으로 진행된 △일타강사 듀오의 현장 상담소는 이번 고민상담소 심포지엄의 핵심 코너라고도 할 수 있었는데, 사전에 모집된 임플란트 수술 및 보철 사례들을 중심으로 두 연자가 각자의 전문성을 결합하여 심도 있는 분석과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며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푸르고 관계자는 “지난 1년간 진행된 라이브 웨비나 고민상담소에 이어 오프라인 심포지엄도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푸르고는 임상가분들께서 좋은 제품으로 최상의 결과를 얻으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2025년에도 다양한 세미나와 행사를 계획 중에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