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주섭・최유정 원장 『Analogue Dentistry』 신간 출간

신간 『Analogue Dentistry』는 최근 치과치료의 디지털화 경향으로 최선책이 아닌 차선책으로 자리 잡은 직접 레진수복에 대한 장점을 담았다.

직접 수복은 치아 형태에 대한 높은 이해와 재료의 성질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이뤄져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구강 내에서 심미적이고 기능적 형태를 재현한다는 것은 쉬운 과정이 아니다. 직접 수복을 기피해 온 이유는 시술 시간과 술자의 숙련도 때문이었다.

하지만 직접 레진수복은 다양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좋은 선택이자 간접법으로는 얻을 수 없는 많은 장점을 가진 치료 방식이라고 저자는 강조하고 있다. 

최근에는 Ⅰ급 와동뿐 아니라 Ⅱ급 와동의 직접 레진 수복도 쉽게 할 수 있도록 고안된 기구들을 이용해 이전보다 더 좋은 임상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이 책은 직접 레진 수복에 대한 다양한 임상상황에 레진 수복을 어떻게 응용할 수 있는지와 함께 기구의 적절한 사용법과 레진이라는 재료를 다루는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직접 레진수복이 신뢰할 만한 치료법이며 다양한 임상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훌륭한 치료계획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문의 02-922-7080)

 

『Analogue Dentistry』 | 신주섭·최유정 共著 | 대한나래출판사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