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성인교정연구회, 미니튜브 최고 권위자 황현식 교수 초청강의 … 오는 3월 27일부터
젊은성인의 빠른 전치부 심미개선을 위해 개발된 미니튜브가 중장년 성인교정, 설측교정, 소아교정 나아가 소구치 발치를 포함한 전체교정에서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미니튜브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많은 와이어와 기구재료가 속속 개발됐다.
황현식 교수는 “이제 미니튜브는 주류 교정장치의 하나로, 나아가 명실상부 ‘미래형 교정장치’로 자리매김 하게됐다.”고 설명했다.
미니튜브 교정의 최고 권위자 황현식교수 초청 미니튜브 임상교정 특별강연회가 오는 3월 27일(일)부터 6월 26일(일)까지 매주 넷째주 일요일 4회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제1강은 ‘중장년 성인교정’을 주제로 중장년 임상 노하우를 전형적인 증례와 함께 소 개한다.
제2강은 소아교정을 주제로 성인들을 위해 개발된 교정장치가 소아에서 더욱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법랑질화나 장치탈락 염려없이 소아와의 명랑진료가 가능함을 여러 증례와 함께 제시할 예정이다.
5월29일(일)에는 제3강 하이브리드 교정을 주제로 강의한다.
미니튜브 교정장치 도입으로 일반 교정치료의 패러다임도 크게 바뀌었다.
그동안 무심코 해왔던 많은 치료들이 보다 편하게 그리고 보다 효율적으로 바뀔 수 있음을 많은 유형의 증례와 함께 알려줄 예정이다.
제4강 설측교정을 주제로 조금 심한 크라우딩은 순측으로 하고 디테일링은 설측으로 할 경우 소위 Six Week smile 이 가능함을 전형적인 증례와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그동안 황현식 교수의 미니튜브 강의가 소위 프로슈머를 대상으로만 되어 온 연유로 미니튜브 제품을 사용하지 않은 선생님들이 강의를 접하기가 어려웠다.
이번 황교수의 초청강의는 그간의 축적된 임상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특별강연회는 한달에 한번 4회에 걸쳐 개최돼며 4회 일괄등록의 경우 등록비 할인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