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한 디자인에 ‘가성비 갑’인 bright Alone … 환자가 더 좋아하는 bright Alone

△ bright Alone 앞에서 하창윤 원장
△ bright Alone 앞에서 하창윤 원장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하창윤 치과는 남부 끄럽지 않은 진료를 하기 위해 노력하는 치과이다. 

평소 환자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환자와의 소통과정을 중시하는 진료체계로 친절함은 물론, 양심적인 진료로 항상 환자에게 최선을 다하는 진료를 하고 있어 많은 단골 환자가 많은 치과다.

하창윤 원장은 효율적인 진료를 위해 치과내 동선 및 배치 등 인테리어에 대한 부분들을 많이 고려하고 있어 bright Alone을 선택했다. 

“bright Alone은 심플한 디자인을 갖춘 Unit chair로 성능 및 품질 면에서 갖추어야 할 것 은 모두 갖춘 ‘가성비 갑’의 Unit chair”라고 말한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어 의료진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 인체공학적인 편안함 갖춘 bright Alone
하창윤 원장은 평소 꼼꼼한 성격으로 환자의 편의성을 중시하며 진료에 임한다. 세심한 진료를 통해 환자만족도를 높이는 하 원장은 Unit chair 선택 시 환자의 편안함을 우선으로 한다.
bright Alone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장시간 진료에도 환자가 안락감을 느낄 수 있을 정도다.

또한, 덴티움은 For Dentists By Dentists라는 슬로건에 맞춰 술자 position에 따른 환자 위치 변경이 편리해 술자와 환자 모두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체어를 개발했다.  

# 헤드레스트 조작이 자유로운 bright Alone
술자의 입장에서 진료하기 편한 의료기기를 만드는 것이 덴티움의 차별점이다.
bright Alone은 쉬운 조작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창윤 원장은 “그간 사용해 왔던 퍽퍽한 Head rest의 단점을 보안하여 보다 쉬운 조작 방법으로 환자의 구강위치를 빠르게 변경할 수 있어 진료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unit chair는 환자가 눕는 공간이기에 편해야 하는데 직접 누워 봤을 때 굉장히 편하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bright Alone은 Head rest의 조작이 자유로워 휠체어를 이용하는 환자 진료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높이조절이 가능해 소아 환자 진료에도 편리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병원중 치과를 공포감을 주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핸드피스소리 때문이다. 치과 공포감은 치과 치료 시 발생하는 드릴 소리 등으로 인한 소음, 통증, 특유의 치과 냄새 등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작용한다. 

# 핸드피스 그립감 좋은 bright Alone
하지만, “bright Alone은 handpiece 조작 시 발생하는 소음이 적어 환자의 공포감을 줄여 주며 환자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어 원활한 진료를 행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극찬했다. 

birght Alone 유저들은 대부분 장점으로 handpiece를 꼽는다. 가격에 비해 고퀄리티의 성능과 손에 감기는 그립감이라고 말한다. 또한, row handpiece에 rpm 조절 기능이 추가되어 있어 시술 시 강도 조절이 가능하여 환자의 불편함을 덜어준다. 
 

bright Alone의 차별화된 가장 큰 장점으로는 1인 진료가 가능하다는 것이다.진료의 효율성을 중요시하는 하창윤 치과에서는 일손이 바쁠 때, 간단한 치료는 혼자서 도 진행할 수 있어 매우 만족한다고 했다. 석션 거치대와 보조 라이트 기능은 하루에 수많은 스케일링을 진행하는 치과위생사들도 매우 만족한다. 
또한, AS 원격지원 서비스에 대해서도 매우 만족스러운 반응을 나타냈다. 

“Chair 내 장비 문제 발생 시 원격지원으로 고객지원 팀의 빠른 솔루션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하창윤 원장은 치과 개원 인테리어 시 동선및 배치부분까지 직접 설계하며 치과 진료 환경에 대하여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인테리어 시 가장 복잡하고 어려웠던 것이 배관공사 부분이였다”고 전했다. 추후 덴티움에서 자체 Compressor, 자체 suction기능을 개선한 모델이 출시 될 예정이란 소식을 접한 하 원장은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좋을 것 같다.”며 재 구매에 대한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혼자 진료가 가능한 bright Alone
혼자 진료가 가능한 bright Alone

한편. 덴티움 관계자는 “진료 환경에 차별 화된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관계를 유지하고, 보다 편리한 의료 환경을 위해 제품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