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치과 CAD 솔루션 기업 ㈜이마고웍스 (대표 김영준 )가 지난 4월 20일, 독일의 세계적인 치과 기업 Kulzer GmbH(이하 쿨저)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한 협력의향서(LOI)를 체결했다. 

이번 두 기업간의 상호 협력은 디지털화로 빠르게 변모 중인 세계 치과 시장에서 디지털 치과 산업의 생태계를 혁신해 선도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마고웍스는 이번  체결로 쿨저와의 긴밀한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글로벌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고, 자사 소프트웨어인 3Dme Solution을 공동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85년의 역사를 지닌 쿨저는 수많은 임상 데이터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보철, 심미, 보존, 치주 및 디지털 치의학 등 다양한 치과 분야의 전문가를 위한 광범위한 제품으로 치과 산업에서 이미 강력한 입지를 마련해 둔 상태다.

이마고웍스는 10년 이상 축적한 최첨단 의료 소프트웨어 기술을 기반으로 웹 기반의 자동화(AI) 치과용 CAD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어 양사가 보유한 임상 데이터와 최첨단 기술력의 조화가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이마고웍스가 보유한 소프트웨어 기술력과  솔루션을 전 세계 26개국에 걸쳐 지사를 보유한 쿨저의 네트워크에 탑재할 수 있는 무기를 보유함으로써, 국내 기반의 이마고웍스가 빠르게 글로벌화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김영준 대표는 “쿨저와의 파트너쉽 구축으로 혁신적인 AI와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덴탈 솔루션으로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미래를 앞당길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마고웍스는 오는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SIDEX에서 싱글 크라운 보철물 자동 디자인 모듈인 ‘3Dme Crown’을 전격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