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명의 환자가 백 번 방문하는 치과가 꿈”... 외국인 환자 위한 맞춤형 치료까지
[덴탈뉴스=김선영 기자] 신촌다인치과병원은 서울의 중심 그리고 청춘의 꿈이 모여있는 대표적인 대학가 신촌역에 위치하고 있다. 지역 특성상 학생들과 직장인들이 많아 2호선 신촌역과 바로 연결 되어있는 위치 때문에 신촌다인치과를 찾는 환자들은 불편함없이 치과를 한 눈에 찾을 수 있다.
“백 명의 환자가 한번 방문하는 치과가 아닌 한 명의 환자가 백 번 방문하는 치과를 만들고 싶습니다.”
강인원 대표원장은 무엇보다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신촌다인치과병원만의 자부심 있는 치료를 하고 있는 곳이 바로 신촌다인치과병원이라고 말한다.
대학생과 직장인 그리고 80대까지 폭넓은 환자층을 가진 신촌다인치과병원은 526평의 규모로 강 대표원장과 함께 전문의 원장 9명이 최고의 치과를 만들겠다는 하나의 목표 아래 진료하고 있다. 이를 위해 최신 디지털 치과 장비를 지속적으로 도입할 뿐만 아니라 환자들의 편안함과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
또한, 지역 사회와의 다양한 소통을 통해 치과 치료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질 좋은 치료를 제공하며 신뢰받는 치과병원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나이에 상관 없이 환자들이 가장 싫어하는 것이 통증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강 원장은 오로지 환자를 위해 수면 치과치료를 도입하여 통증에 대한 두려움이 많은 환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다인치과병원에서 진행하는 ‘의식하진정법’은 치과 치료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긴 치료나 복잡한 술식을 편안하게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입소문을 타고 찾아오는 환자들의 발길은 오늘도 멈추지 않는다.
무엇보다 젊은이들의 꿈과 낭만의 지역인 만큼 심미적인 치료인 라미네이트부터 주변 인근 지역을 포함하는 임플란트에서 치아교정까지 환자들에게 최고의 치료를 선사하고 있다.
“신촌이라는 지역적인 특성으로 외국 유학생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어 저희 병원에 외국인 환자들도 많이 찾는 편입니다.”
신촌다인치과병원은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일본어에 능통한 해외코디네이터가 상주하여 전문적이고 편안한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서울시에서 인정한 해외 환자 유치 협력 기관으로, 국내 여행 중 긴급 치과 치료가 필요한 외국인환자가 가장 먼저 떠올릴수 있는 치과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는 바로 외국인 환자를 위한 최적화된 서비스 때문이다. 신촌다인치과병원은 공항 픽업 서비스와 호텔 예약 지원서비스로 외국인을 위한 맞춤형 치료와 특화된 진료로 외국인 환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신촌다인치과는 자체 기공실을 보유하고 있어, 치아 임플란트, 보철물 제작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작되기 때문에 환자 맞춤형 치료가 가능합니다.”
자체 기공실을 통해 환자의 치아 상태에 딱 맞는 최고의 보철물을 제공하며, 치료 시간이 단축되고 품질도 높다.
여기에 더해 개인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개별진료실을 갖추고 있으며 감염예방을 위한 독립수술실과 회복실을 보유하고 있어 환자들이 보다 편안하고 프라이빗하게 치과진료를 받을 수 있는 것도 신촌다인치과병원의 장점이자 특징이다.
“무엇보다 환자와의 소통이 중요하죠” 일반적으로 큰 규모의 병원은 사소함을 놓치기 쉽다. 신촌다인치과병원은 병원급이지만 환자를 위한 소통과 작은 배려도 놓치지 않고 치료 전후의 꼼꼼한 설명으로 환자를 더욱 감동시키는 병원이라 할 수 있다. 신촌을 떠올린다면 신촌다인치과병원이 먼저 떠오를 정도로.
본 지는 대한민국 환자중심의료 명예의 전당 100인의 치과의사 선정 시리즈에서 100인 치과를 소개하고 있다. 이번 주인공은 신촌다인치과병원 강인원 대표원장이다. (편집자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