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무호흡 코골이 개선 장치...CLF치과 기공소 ‘스마트코리’ 블루오션으로 떠올라

스마트코리는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한다. 특히 남자환자들의 활력을 되찾아주는 장치라고 한다.
스마트코리는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한다. 특히 남자환자들의 활력을 되찾아주는 장치라고 한다.

코골이 원인은 산소를 공급받는 구개구가 좁아져 산소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구개구가 떨리는 현상이다. 주원인은 노화, 비만, 척추측만측, 기타상황으로 수면중에 기도를 막아서 수면 무호흡이 생기는 게 제일 큰 문제이다.

수면무호흡은 생명과도 관련이 있어 코골이가 발생하면 수면 무호흡이 있다는 증거로 반드시 치료해야 한다.
노인틀니는 틀니를 낀 상태는 교합면이 거상된 상태이다. 수면중에 틀니를 빼고 수면을 취하면 교합면이 낮아져 구개구를 막아 수면무호흡이 발생할 수 있다.
CLF치과기공소 권용찬 대표가 개발·제작하는 스마트코리템플리트는 수술없이 간편하게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을 완화시켜주는 장치다.

기존의 장치는 하악을 앞으로 빼다 보면 수면동안 치아의 교정력과 악관절이 빠져있어 아침에 일어나면 악관절이 돌아가거나 치아가 아프게 된다.

스마트코리는 하악을 전방으로 빼지 않고 교합의 거상법과 혀를 앞으로 빼는 기법으로 공기의 흐름을 좋게 만들어 치아의 교정력이나 악관절의 영향을 주지 않고 수면무호흡과 코골이를 개선시켰다.

또한 이물감이 많은 기존의 장치물의 단점을 보완해 단순하고 가볍게(상악 + 하악 = 6.5g~8. 5g)만들어 이물감을 대폭 감소시켰다.
스마트코리는 야간용과 주간용으로 구별된다. 주간용(운동선수용)은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 혀를 최대한 내려 체력을 증진시켰다. 야간용은 수면 중에 혀가 뒤로 빠지지 않는 기능을 도입해 구개구를 막지 않고 수면무호흡을 개선시켰다.

또한 엠보싱이 있어 혀의 자극을 주고 혀의 탄성을 강화시켰다. 특히 착용후 아침에 일어났을 때 남성의 기능이 획기적으로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다.

스마트 코리템플리트는 치과에서 상하악본을 떠서 기공소에 보내주기만 하면 된다. 모든 제작은 기공소에서 하며 치과에서는 체어타임이 1분에 불과할 정도로 상당히짧아 치과경영에 많이 도움이 된다.

권용찬 대표는 “무엇보다 환자의 만족도가 높아 주간용과 야간용 모두를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 치과계의 새로운 블루오션”이라고 말했다.
특히 “다른 시술에 비해 치과에서 추가관리가 필요없으며 가격도 저렴해 환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고 강조했다.
(문의 02-303-4111)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