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협회 김의성 이사장(좌), (사)대한치의학회 김철환 회장(우)
(사)한국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협회 김의성 이사장(좌), (사)대한치의학회 김철환 회장(우)

(사)대한치의학회(회장 김철환)와 (사)한국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협회(이사장 김의성)의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식이 지난 12월 2일(목) 연세대 치과대학 5층 서병인홀에서 개최됐다. 

김철환 회장은“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단체간의 공동의 목적을 달성하고, 치과계의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치의학자와 교육기관 종사자들이 더욱 더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①정관에 따른 목적 및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상호 교류 ②치의학 학술 및 연구 교류에 관한 사항 ③치의학 교육 분야 발전을 위한 사항 ④학술행사의 개최에 따른 전문 인적 교류 ⑤기타 상호 협의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협력 사업이 있으면 앞으로 보건복지부와 치협을 대상으로 한 대관업무를 통해 대외 업무 역량의 강화와 학문 발전을 위한 인적교류와 치의학 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에 대해서는 양 단체에서 협력이 가능한 모든 역량을 동원해  치의학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대한치의학회 김철환 회장, 김희진 부회장, 허민석 학술이사, 이기준 편집이사가 참석했다.

한국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협회에서는 김의성 이사장, 권호범 원장(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정종혁 학장(경희대학교 치과대학), 김백일 교무부학장(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