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주과학회 온라인 1차 학술 집담회... 파절예방하는 직경선택법
대한치주과학회(회장 허 익·이 하 치주학회)는 지난 3월 16일 ~ 21 일 온라인 플랫폼에서 2022 제 1 차 학술집담회를 진행했다.
김용건 (경북대 치주과학교실) 교수는 골재생 술식을 성공적 으로 진행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4가지 핵심요소인 전구체 세포의 분포와 치근표면 처치, 상피배제, 창상의 안정-를 강조하며 다양한 골이식술의 적응증과 치료 과정을 선보였다.
또한 골이식재의 물성, 즉 다공성이나 수화도 양상이 실제 골재생에 미치는 영향과 골결손 부위의 형태에 따른 수술결과에 관해 여러 문헌을 근거로 발표했다.
김재윤 (연수서울치과) 원장은 ‘성공적인 골재생을 위한 고려사항’ 을 주제로 진료실에서 일상적으로 마주하게 되는 여러가지 임플란트 주위염 사례를 원인별로 분류해 생생한 치료 영상과 함께 숙련된 노하우를 전해 주었다.
지대주 연결 부위의 적합도 확인이나 잔존 시멘트 제거법, 생물학적 폭경을 고려한 깊이조절과 고정체의 파절을 예방하는 적절한 직경선택법을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상세히 설명했다.
한편, 치주과학회는 올해 춘계학술대회와 종합학술대회 이외에도, 총 7회의 지부집담회와 3회의 학술 집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집담회는 430여 명이 사전등록했다.
키워드
#세미나비즈
#대한치주과학회
#학술집담회
#임플란트주위염
#성공적인골재생
#허익회장
#치근표면설치
#고정체파절'
#치주과학회
#치과의사
#김재윤원장
#서울연수치과
#김용건교수
김민기 기자
mk3389@seminarbiz.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