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침습 맞춤형 실습모델로 차별화된 핸즈온 교육 ... 1천 2백여 명 연수생 배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회에 오프라인은 정원을 초과할 정도로 관심이 집중됐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회에 오프라인은 정원을 초과할 정도로 관심이 집중됐다.

최근  Simple & Easy, Fast & Safe 한 AMII 임플란트 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AMII 임상교육원(교육원장 민승기)이 개최한 제 66기 정규 연수 과정 이 지난 9월 24일, 25일 양일간 수원임상교육원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됐고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 각 지역 임상교육원에서 실시간 온라인으로  중계됐다.

최소침습적 임플란트 치료에 관한 체계적인 임상 교육을 진행하는 AMII 정규 연수회는 2017년 말부터 현재까지 1,200여 명에 달하는 최소침습 임플란트 MagiCore 전문 임상가를 배출해 왔다.  이번 66기 연수회는 이은택 원장(고구려치과)원장,  강믿음 (서울믿음치과) 원장이  강의했다. 

24일에는 최소침습 임플란트 치료 개념의 이해와 형태적 접촉으로 어떠한 골질에서도 초기 고정력 확보가 쉽고 stability dip이 없어 빠른 골치유를 유도할 수 있는 최소침습적 식립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골질에 따른 직경별 MagiCore 식립에 대한 이론과 함께 핸즈온도 진행됐으며 치조골 형태에 따른 MagiCore 식립 핸즈온도 진행됐다. 

25일에는 ‘최소침습적 상악동 거상술’을 주제로  상악동 잔존골 두께가 얇아 5mm 초과  거상 시 골이식을 동반한 MagiCore 식립방법인 C.M.C Technique 과 핸즈온이 진행됐다. 또한 5mm 이하 거상 시 골이식 없이 MagiCore 식립방법인 B.E.B Sinus Bump와 Hands on 병행돼 진행됐다. 

이어 발치 후 즉시 식립의 이해 및 부위별 식립 방법을 주제로  상/하악 구치부 발치후 즉시식립과 상악 전치부 발치후 즉시식립에 대한 강의도 진행됐으며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MagiCore 보철에 대해서도 강의가 진행됐다. 

AMII임상 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연수회는 업데이트된 교재와 자체 개발한 최소침습 임플란트에 특화된 실습모델로 Simple & Easy, Fast & Safe를 목표로 연수회의 효과를  한층 더 높였다.”고 말했다. 

이은택원장 핸즈온
이은택원장 핸즈온

특히 ”2일 차에 진행된 최소침습적 접근법으로 상악동 잔존골이 적은 경우에도 술자가 안전하게 상악동 막을 거상할 수 있는 C.M.C.(Crestal approach with Membrane Control) 테크닉과 골이식없이 간단하게 상악동 막을 거상할 수 있는 B.E.B.(Bone Expansion with Bending of cortical bone) Sinus Bump도 진행했다”고 강조했다. 

AMII 임상교육원은 정규과정을 수료한 임상의들이 실제 임상에서 보다 더 잘 응용할 수 있도록 정규과정 리 마인드편과 심화 임상 응용편으로 구성된 정규 플러스 연수과정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AMII 임상교육원이 운영하는  ‘Channel AMII’ 사이트에서 놓친 강의도 다시 볼 수 있다. 때문에 최소침습 임플란트 치료에 대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한편, 전세계 최소침습 임플란트 임상 대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2022 AMII World Symposium in Las Vegas’ 가 오는 10월 7일 8일 라스베가스 Aria hotel에서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미국, 유럽, 한국 등 26명의 최소침습 임플란트 임상 대가가 최소침습임플란트의 임상 성과와 함께  임플란트의 미래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