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올바른 자가치아이식 지식과 기술을 상처의 치유, 적응증, 술식, 예후에 대해 알기 쉽게 정리한 책이다. 
치료법, 보존적 적응증과 상세한 술식, 이식 과정을 상세히 보여주어 자가치아이식에 대한 깊이있는 시각을 전해준다. 

자가치아이식의 가장 큰 장점은 생체친화적이라는 점이다. 치근막이 건강한 경우는 치주조직의 재생과 건강한 부착을 기대할 수 있어 구강기능의 항상성을 유지할 수 있다는 면에서 임플란트가 대체하기 힘든 장점이다. 

물론 구강 내에 이식 가능한 치아가 있어야 한다는 전제가 따르지만, 치아이식의 원리와 장점을 잘 활용하는 것은 치아수복과 구강기능 향상을 위해 중요한 부분이다. 

이 책은 자가치아이식에 따른 치유원리와 적응증, 술식 그리고 예후에 이르기까지의 증례들을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이식한 치아의 수복을 위해 대부분 레진을 이용한 최소침습적인 방법을 택하는 내용이 담겨 있으며 치아이식의 장점을 최종수복까지 활용하는 일관된 철학은 배울수 있다. 
자가치아이식은 치근막을 보존하고 활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는 술식이지만, 예후에 대한 불확실성과 적응증 선택의 어려움 등으로 인해 많은 치과의사가 일상적인 방법으로 시행하기를 꺼린다. 

그러나 이 책을 통해 치아 보존에 대한 영감을 얻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가능하도
록 도움을 줄수 있을 것이다. 
(문의 02-922-7080)

▲ Tsukiboshi Mitsuhiro 著/한금동, 최진 譯/ 2020년 5월 5일/대한나래출판사

 

저작권자 © 덴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